권선택 시장 檢 수사 이어 지역위원장 선정도 잡음

새정치민주연합이 연일 계속되는 악재로 곤욕을 치르는 모습이다.

27일 정치권에 따르면 자당 소속 단체장 선거 캠프의 선거법 위반 논란에 지역위원장 선정을 둘러싼 잡음까지 겹치며 `시련의 계절`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 이 같은 악재는 향후 지역내 당의 지지 기반을 흔들게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점에서 봉합 여부와 시기가 주목된다.

새정치연합의 표정을 어둡게 만드는 가장 큰 악재는 권선택 대전시장 선거 캠프에 대한 검찰의 수사다. 당초 전화홍보업체 관계자를 겨눴던 검찰의 `칼날`이 권 시장의 오랜 측근인 김종학 경제특보를 넘어 권 시장까지 노리는 듯한 양상까지 번지며 적잖은 파장을 예고하고 있다. 선거캠프에 대한 수사 초기 관망세를 유지하던 새정치연합이 권 시장 소환에 맞춰 `야당 탄압`이라며 검찰을 압박하고 나선 것도 이와 무관치 않아 보인다. 특히 일각에서 불거져 나오는 권 시장 캠프 수사를 둘러싼 각종 마타도어들은 새정치연합의 고민을 더욱 깊게 만들 수 있다는 분석이다.

권 시장 선거 캠프에 대한 검찰의 수사는 그 자체만으로도 파급력이 크다. 이례적으로 야당소속 광역단체장을 소환 조사하는 상황까지 치닫으며 혐의 입증 및 유·무죄 판단 여부에 따라 상반된 파장을 몰고 올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부 지역에서 터져나오고 있는 지역위원장 선정을 둘러싼 잡음도 새정치연합에겐 골칫거리다. 일례로 대전 대덕구와 동구 지역위원회의 경우 지역위원장 공모 낙마자와 일부 당원의 반발로 연일 몸살을 앓고 있는 상황이다. 지역위원장 낙마자가 중앙당 인선에 대한 반발하며 항의서한을 유력인사에게 보내는가 하면, 일부 당원들의 경우 지역위원장 선정 철회와 지도부 각성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계획했다 연기하는 촌극도 빚었다.

이 같은 일련의 움직임들은 향후 새정치연합에 대한 유권자의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작지 않다. 성희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성희제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