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C급 무비' - 숫호구

서른 살이 되도록 제대로 된 연애 한 번, 사랑 한 번 못해본 욕구불만 청년 숫호구 '원준'은 열등감으로 가득 차 있다. 또래 친구들은 다 하는 번듯한 직장생활, 연애, 결혼도 원준은 쉽게 할 수가 없다. 그러던 어느 날 정체불명의 생명공학 박사가 진행한 비밀 생체실험으로 인해 자신이 직접 들어가 마음껏 조종할 수 있는 완벽한 몸매와 얼굴의 슈퍼 섹시 아바타를 갖게 된다.

원준은 그 동안 누려보지 못했던 쾌락을 맘껏 누릴 수 있게 되고 기존의 자신의 삶과는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된다. 그러던 중 동네 헌 책방의 신입 아르바이트생 '지나'를 보고 사랑에 빠지게 되지만, 그녀는 원준의 본 모습이 아닌 아바타의 모습을 사랑하게 되는데….

본격 C급 무비라고 불리는 '숫호구'는 제1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후지필름 이터나상을 수상하고, 제27회 아르헨티나 마르델플라타국제영화제, 제12회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에 초청되며 개성 넘치는 독창적인 작품으로 주목받았다. 최신웅 기자

◇ 공포·액션 스릴러의 절묘한 조합 - 유아 넥스트

화기애애하고 즐거운 결혼기념일 파티장에 갑자기 화살이 날아들자 동물 가면을 쓴 정체불명 괴한들의 무차별 공격이 시작된다. 절체절명의 순간, 평범한 여성인 에린은 여전사로 변신해 반격에 나서고 괴한들의 공격이 잔인해질수록 가녀린 에린의 눈빛은 날카로워지는데….

'유아 넥스트'는 정체불명 괴한들의 무차별 공격으로 인해 평온한 집이 공포의 현장이 된 절체절명 위기의 순간, 평범한 여주인공이 예상치 못한 반격을 시작하며 아슬아슬한 생존 서바이벌을 벌이는 영화다. 2011년 작품으로 국내에서는 완성된 지 3년 만에 늦은 개봉을 하게 되었지만, 이미 작품을 접한 공포영화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던 작품이다.

기발한 이야기 전개와 강렬한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결합시킬 뿐만 아니라 기존의 공포와 액션 스릴러의 장점을 절묘하게 배합해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독특하고 새로운 공포 영화를 창조해 냈다는 평을 얻으며 평단과 관객들을 열광시킨 작품이다. 누구도 예측할 수 없었던 여주인공의 반격에 판세가 기우는 듯 하지만, 살인마들을 제압한 짜릿함을 맛보기도 전에 뜻밖의 범인이 등장하며 관객으로 하여금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게 한다. 최신웅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