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투스교육, 수시·논술지원 전략서 발간

이투스교육은 최근 수험생과 학부모가 수시 합격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수시 지원 전략서 '수시路(로)'와 논술 지원 전략서 '논술路(로) 대학가자'를 발간했다. '수시로'는 수시모집 지원전략, 성적 특성에 알맞은 전형 찾기, 특별전형으로 대학가기, 대학별 전형계획과 지원전략 등을 담고 있으며 학생에게 가장 유리한 전형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논술로 대학가자'는 대학이 제시하는 모범답안이 아닌 학생들의 실제 답안을 제공해 현실적인 논술대책을 제시하고, 각 대학별 기출 문제에 대한 대학의 평가기준을 점수와 함께 수록했다. 유형별로 연습이 가능한 예상문제도 제공하며 실제 작성된 경쟁자의 답안이 포함돼 자신의 답안과 비교 분석할 수 있다.

◇ 수박씨닷컴, 2015 특목고 입시지원 무료서비스

비상교육의 중학생 대상 인터넷강의사이트 수박씨닷컴(www.soobakc.com)은 특목고 입시에 대비해 '2015 특목고 입시 지원 무료 서비스'를 진행한다. '내신 모의지원 서비스'는 고입 지원자간의 모의지원 현황을 파악하고 지원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서비스다. '표절 검색 서비스'는 자기소개서의 표절여부를 가릴 수 있다. 자기소개서의 각 항목별 어절단위와 문장단위 등 문항별 상세 표절여부와 유사 어휘를 분석해준다. 구체적인 데이터를 통해 자신이 다른 지원자에 비해 경쟁력이 있는지 알 수 있다. '면접 전형 서비스'는 2014학년도 특목고별 기출 면접 문항과 2015학년도 면접 준비 전략, 유형별 첨삭 정보 등을 제공한다.

◇ 진학사, 초·중·고 수험생 일정관리 앱 출시

진학사는 최근 초·중·고 수험생을 위한 일정관리 애플리케이션 '진학캘린더'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 기존 일정관리 앱의 기념일, 간략한 메모 등을 따로 보관하는 것에 비해 진학캘린더는 학생들에게 최적화 된 정보와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 중심 편의성을 높였다. 앱에 본인의 학교를 설정하면 학교학사 일정과 학교별 급식 메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학교 시간표도 직접 입력할 수 있다. 또한 학습 스케줄러 기능도 있어 자기주도 학습을 하는데 유용하며 D-DAY 기능을 통해 중요한 시험일정 등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진학캘린더는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돼 네이버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엠베스트, 중학생 여름방학 학습전략 온라인 설명회

메가스터디의 중등부 교육사이트 엠베스트(www.mbest.co.kr)는 중학생 대상 '여름방학 학습전략 온라인 설명회'를 무료 서비스한다. 설명회는 여름방학 과목별 학습전략, 입시환경 변화에 따른 학습대책 등을 제시하며 과목별 스타강사들이 학습전략을 설명한다. 학년별·수준별 최적화된 여름방학 계획 수립법과 공부 방법, 중학생이 갖춰야 할 올바른 공부습관, 변화된 교육과정과 입시환경의 학습 대처법 등을 제공한다. 여름방학 학습전략 온라인 설명회는 엠베스트 사이트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 SDA삼육어학원, 31일부터 여름영어캠프 개최

SDA삼육어학원은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서울 휘경동 소재 SDA삼육어학원에서 2014여름영어 캠프를 개최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SDA여름영어캠프는 서울과 수도권 학원들이 참여하고 합숙형태가 아닌 등·하교 형태로 진행된다. 캠프 기간에는 미국 아틀란타주의 남부연합회의(Southern Union Conference) 마케팅부장으로 근무하는 로저 허르만데즈(Roger Hermandez)가 강사로 나서 '실패에서 성공으로'를 주제로 5번의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영어실력 향상과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주제의 영어세미나와 소그룹 활동, 경복궁·청계천 등 서울명소에서 그룹별로 여러 가지 미션들을 수행하는 활동도 진행된다. 문의=☎1544-3605.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희진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