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1박 2일 방송 화면 캡처
사진=KBS 1박 2일 방송 화면 캡처
1박2일

1박2일 유호진 PD가 비키니 미녀 논란에 해명글을 남겼다.

28일 1박2일 연출을 맡고 있는 유호진 PD는 "시청자들께서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어 "여성들이 비키니를 입은 것은 문제의 소지가 아닌 것 같다. 다만 게임의 결과에 따라 상처럼 비키니 미녀들과의 데이트를 즐긴 것이 다소 오해의 소지를 불러 일으킨 것 같다"고 전했다.

그는 "여성을 상품화할 의도는 없었다. 멤버들이 모두 남자이기 때문에 피서지에서 누구나 꿈꾸는 로망을 그린 것 뿐"이라며 "`1박2일`만의 순수한 모습을 살리지 못했던 것 같아 죄송하다. 제작진의 의도가 어떠했든 결과적으로 불편하게 비쳤을 수도 있을 것 같다. 앞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편안한 방송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27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1박2일`(이하 `1박2일`)에서는 강원도 강릉과 동해에서 펼쳐지는 `피서지에서 생긴 일` 첫 번째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1박2일` 멤버들은 강원도 강릉 망상 해수욕장에서 복불복 대결을 펼쳐 승리한 멤버들은 비키니 미녀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대결에서 진 멤버들은 개그우먼 오나미, 김혜선과 함께 벌칙을 받았다.

방송 직후 시청자 게시판에는 여성을 상품화했다는 지적이 빗발쳤다.

한편 1박2일 유호진 PD 사과에 누리꾼들은 "1박2일 유호진 PD 사과, 뭔 상관이야?", "1박2일 유호진 PD 사과, 가족들이 같이 보는 시간대라 그런가?", "1박2일 유호진 PD 사과, 남자가 벗는 건 괜찮고?"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