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이 가는 인상을 가진 사람들은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안정적인 인상을 심어 주어 원만한 대인 관계를 형성한다. 즉 지적 및 능력 이외에도 외적인 호감형 인재로 발전하려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이야기다. 이에 최근 자신의 얼굴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성형 혹은 시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이와 관련 얼굴뼈의 좌우 균형이 맞지 않거나 대칭이 되지 않는 안면 비대칭은 과거 그냥 지내거나 외모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생활했지만, 최근 안면 비대칭의 치료에 대한 의학의 발달로 교정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에 많은 성형외과에서는 이들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안면 비대칭의 원인으로는 선천적으로 태어날 때부터 비대칭이 존재하는 반안면 왜소증, 후천적으로 성장하면서 위 아래턱 성장의 균형이 맞지 않아 생기는 경우다. 또한 아래턱 관절부위에 외상을 입거나, 이러한 이유 이외에도 치아가 제대로 물리지 않는 부정교합도 해당된다. 더불어 한쪽만으로 씹는 나쁜 습관 또는 한쪽 부위의 치아의 상실 등으로 안면 비대칭으로 발전할 수 있다.

이에 대해 경락마사지 전문 센터 KN바디앤스킨은 "턱이 삐뚤어져 있는 경우에는 실제 입이 한쪽으로 비뚤어지거나 양쪽 볼이 삐뚤어지는 것처럼 나타날 수 있다"며 "턱뼈가 틀어지고 이로 인해 주변 근육들이 비대칭적으로 발달하는 경우에는 턱을 바른 위치로 잡아주고 턱뼈 주변의 비정상적인 근육을 안정화 시켜 주면 얼굴이 비뚤어져 있는 것을 바로 잡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경락마사지란 경맥과 낙맥을 통틀어 지칭하는 용어로서, 전신에 있는 근육과 내장, 뼈 등에 걸쳐 기혈을 운행 또는 자극하는 것으로, 특히 얼굴 경락은 근육 수축 및 이완으로 턱 선에 작용되는 근막과 모든 근육들을 정상의 위치로 바로 잡을 수 있다. 앞서 경락마사지 이후 잘못된 씹는 습관과 자세를 반복해서는 안된다.

한편, 경락마사지 전문 센터 KN바디앤스킨은 10여 년간 경락만의 연구, 개발해 온 경락마사지 전문센터로, 안면 비대칭에 관하여 얼굴 경락 관리, 등 경락 관리, 안면근육 교정 관리 등을 시행하고 있다.

뉴디미어팀 dnews@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