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한국전력 대전세종충남본부, 안전보건공단 대전세종광역본부는 28일 IBS 과학문화센터에서 대전·세종·충남지역 일터 안전보건포럼 출범식을 개최했다. 포럼 참석 기관 관계자들이 안전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전력 대전세종충남본부 제공

대전지방고용노동청과 한국전력 대전세종충남본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전세종광역본부는 28일 IBS 과학문화센터에서 대전·세종·충남지역 일터 안전보건포럼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민간의 안전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해 안전 노하우를 소통·학습·공유·확산하는 자리로, 지역에선 참여 주체 및 업종에 따라 7개 분야별 포럼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지방노동청은 이날 출범식에서 2024년 일터 안전포럼 운영 방향과 연간 커리큘럼을 설명했으며, 참여 기관들과 자율적 안전 실천 결의문을 낭독해 안전보건활동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참여 기관들은 안전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지역 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정향숙 대전고용노동청장 직무대리는 "이번 포럼은 대전·세종지역뿐만 아니라 충청까지 범위를 확대했다"며 "안전의식과 안전 문화가 우리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확대되는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