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윤석열 정부를 '계모'라고 비판해 재혼 가정 비하 논란이 일었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사과를 촉구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지난 27일 인천 남동구 만수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린 인천 현장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대한민국의 재혼 가정이라든가 많은 분들에게 정말 마음에 상처를 주는 얘기"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 대표가) 정부가 의붓아버지 같다는 정말 황당한 말을 했는데, 하루에 하나씩 정말 망언을 반복하고 있다"며 "언제적 얘기인지 콩쥐팥쥐 때 생각을 가지고 국민을 가르치려 들고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정말 이래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한 위원장은 말실수를 조심할 것을 당부했다.

한 위원장은 "(총선이) 15일밖에 안 남은 상황에서 우리가 몸이 뜨거워지고 가슴이 뜨거워지면 말실수를 하기 쉽다"며 "우리가 더 절제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언행을 해야 한다. 이 대표를 반면교사 삼아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대표는 지난 26일 서울 강동구로 지원 유세를 가는 차 안에서 유튜브 방송을 했다. 이 대표는 "국가나 정부가 든든한 아버지, 포근한 어머니 같아야 하는데 지금은 의붓아버지 같다. 매만 때리고 사랑은 없고. 계모 같다. 팥쥐 엄마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