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황명선 예비후보(충남 논산·계룡·금산)가 21일 충남 논산시민공원에서 열린 딸기축제 행사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정종만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나라를 망치고도, 국민을 배신하고도 반성하지 않는 뻔뻔한 윤석열 정권을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충남 논산시민공원에서 열린 딸기축제 행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총선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닌, 국민이 반국민 세력·반국민 정권과 싸워서 반드시 이겨야 하는 날"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이 정권의 대응이 너무 처참하고 한심하기 짝이 없다. 살인적인 고물가를 잡기는커녕 총선용 관권선거, 부정선거 하느라고 정신없다"며 "집권 세력 간의 권력 다툼에 정신이 팔려서 우리 국민들의 삶에 대해서는 제대로 신경도 못 쓰고 있다. 무능한 데다가 무관심하기까지 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물가 대책이라고 내놓은 게 기가 막히게도 못난이 과일을 공급하는 것"이라며 "물가를 잡을 의지도 없고 능력도 없는 역대 최악의 무능한 정부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주권자의 손으로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 나라의 주인은 대통령이 아니라 국민이다"라면서 "국민 여러분, 충남 도민 여러분, 논산 시민 여러분이 무능하고 무도, 무책임한 윤 정권을 반드시 심판해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