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광주 전남대 후문 상가 밀집지역을 방문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거리 인사를 하던 도중 흉기 피습당한 상처를 지지자에게 보여주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과거 성폭행범을 변호한 이력이 드러나 비판을 받는 조수진 서울 강북을 민주당 후보와 관련해 "국민께서 판단할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21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광주 전남대 앞 기자회견에서 "국민의힘 후보 중 별 해괴한 후보들이 많으니 그런 후보들에 더 관심을 가지시길 부탁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관심을 여당으로 돌린 것이다.

앞서 변호사 출신 조 후보는 과거 아동 성폭행범을 변호하고 이를 홍보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다.

비판의 여론이 거세지자 조 후보는 입장문을 내고 "과거 성범죄자의 변론을 맡은 것과 블로그에 홍보한 것은 변호사의 윤리규범을 준수한 활동이었다"면서도 "국민들 앞에 나서서 정치를 시작하는 국회의원 후보로서 심려를 끼친 것에 사과드린다. 변호사에서 국민을 위한 공복으로 다시 태어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여당에선) 부동산 투기를 잘해야 인정받는 것 같다"며 "또 대한민국 국민인지 의심스러운 후보가 많다. 국민의힘 후보들은 정말 국가관이 의심스러운 위장 일본 사람이 아닌가"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