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선수 안산. 연합뉴스
도쿄올림픽 3관왕을 차지한 양궁 선수 안산이 일본풍 주점을 향해 "매국노"라고 표현해 논란이다. 해당 업체 대표는 "한순간에 친일파로 몰렸다"며 항의했다.

안산은 지난 16일 인스타그램에서 광주의 한 쇼핑몰 내 전광판에 '국제선 출국(일본행)'을 뜻하는 일본식 한자 문구가 적힌 전광판 사진을 올렸다.

해당 글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일본빠 매국노 싫다" "저기 가봤는데 직원들도 일본말로 소통하더라" "요즘 저런 술집 너무 많다"라는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해당 업체는 광주 소재 쇼핑몰 내 일본 테마거리에 입점한 국내 외식 브랜드 체인점이다.

나베(일본식 전골) 전문 이자카야(선술집) 콘셉트로 운영되는데, '트립 투 재팬(Trip to Japan)'이라는 콘셉트에 따라 인근 점포들이 모두 일본풍 간판을 달고 영업 중이다.

업체 대표는 17일 안스타그램을 통해 "파생되는 루머와 억측으로 한순간에 저는 친일파의 후손이자 저의 브랜드는 매국 브랜드가 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논란으로 인해 적지 않은 메세지를 받았고, 순식간에 저는 친일파의 후손이 됐으며 저를 비롯한 점주님들은 '매국노' '죽었으면 좋겠다'는 악플들을 받고 있다"며 "팬데믹 여파가 가시지 않은 채 찾아온 불황 속에서도 노고하는 동료들과 점주님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더 이상 아프지 않도록 논란이 종식되기를 진심을 담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양궁 선수 안산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본어로 된 안내 간판을"매국노"라며 불편함을 표했다. 안산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