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인 경선'에서 과반 득표에 성공해 더불어민주당 22대 총선 대전 동구 후보로 확정된 장철민 의원이 26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인선 기자

제22대 총선 대전 동구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확정된 장철민 의원이 "동구는 현역간 대결이라 관심이 많다"며 "다양한 정책과 비전을 가지고 확실한 경쟁력을 통해 유권자들의 판단을 받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장 의원은 26일 오전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3인 경선에 함께했던) 정경수 변호사와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데 같이 힘을 모으자고 얘기 나눴고, 황인호 전 동구청장에게도 지속적으로 연락을 드리고 있다"며 "경선 후유증 없이 큰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포용과 통합 노력을 하고 있다"고 했다.

장 의원은 최근 '3인 경선'에서 과반 득표에 성공해 결선 투표 없이 후보로 확정됐다. 앞서 단수 공천된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과 동구 지역구를 두고 맞붙을 예정이다.

장 의원은 "민주당이 원팀 그 이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며 "원팀 이상의 결과를 만들어서 이번 선거에서 압승하겠다"고 강조했다.

윤창현 의원 단수 공천에 반발해 국민의힘 탈당을 시사 중인 한현택 전 동구청장에 대해선 "동구에 대한 이해도도 굉장히 높고, 지역에 대한 사랑도 갖고 계셔서 한 전 청장이 어떤 선택을 하든 간에, 저는 저의 선거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민주당 중앙당 공천 잡음에 대해서는 "굉장히 잘못 관리하고 있다"며 "당 지도부가 국민 눈높이에 맞는 방식으로 의사결정하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