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용기 대전시의원(대덕구3)과 송근우 대덕구 청년위원장이 19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석봉 국민의힘 대전 대덕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정민지 기자

국민의힘 이용기 대전시의원(대덕구3)과 송근우 대덕구 청년위원장이 19일 이석봉 국민의힘 대전 대덕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이들은 이날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본선 승리를 위해 이석봉 예비후보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친 정용기계 인물인 이 시의원은 "대전시 초대 경제과학부시장을 역임했고, 대덕 네옴시티와 대덕과 유성을 연결해 제2판교로 만들겠다는 이 예비후보의 메시지는, 대덕구 청년 한 사람으로서 충분히 기대하고 설렐 수 있었다"며 "살고 싶고 머물고 싶고 일하고 싶은 대덕구를 만들어 줄 사람인 이 예비후보를 돕겠다"고 했다.

송 청년위원장은 "경선 상대 후보가 법조인 출신임에도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한 것으로 안다"며 "선거법 리스크가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다를 바 없는 상황이라면 경쟁력이 없고, 향후 본선과 당정 운영이 위험해질 것"이라고 했다.

이 예비후보는 "같이 힘을 모아 대덕구의 미래를 만들어 가야 한다. 단순히 대덕구의 미래가 아닌 대전의 미래고, 대전이 잘 돼야 대한민국이 잘 될 수 있다"며 "항상 청년과 소통하고, 모든 구성원과 함께하는 태도로 본선 승리를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