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교향악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연주 모습. 사진=대전시립교향악단 제공

대전시립교향악단은 이달 16일부터 18일까지 지역 사회복지기관을 찾아 음악회를 연다.

'찾아가는 음악회'는 소외계층 및 지역의 기업, 학교 등을 대상으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클래식음악 저변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16일 오후 2시 동구행복한어르신복지관, 17일 오전 10시 30분에는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18일은 오후 2시에는 대덕종합사회복지관에서 풍성한 관현악앙상블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3일간 동일하게 진행되며, 김진훈 외 8인이 아브레우 외 4곡을 연주한다.

현악4중주에서는 모차트르의 세레나데 작품 13번 '작은 밤의 음악' 1, 3악장과 폴 매카트니의 '오블라디 오블라다', 스콧 조플린의 '엔터테이너', 솔로몬 린다의 '사자가 잔다', 가르델의 '여인의 향기 OST' 등이다.

목관5중주에서는 최재혁 편곡의 '목관 5중주를 위한 디즈니 메들리', 로저스의 '사우드 오브 뮤직', 아브레우 '디코디코'를 통해 아름다운 선율을 선물한다.

대전시립교향악단 관계자는 "새해를 맞이하는 1월, 문화시설이 부족한 원도심과 문화예술 소외지역을 직접 찾아가 주민들에게 음악으로 행복을 전하고자 한다"며 "최대한 귀에 익숙한 곡들로 행복과 위안을 드리고자 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