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지무비. 사진=인스타그램

구독자 323만 명을 보유한 영화 유튜버 지무비가 한달 수익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무비는 최근 유튜브 채널 휴먼스토리에 나와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특히 "내가 취업하려 했던 곳 연봉의 3,4배는 버는 것 같다"고 고백했다.

지무비는 영상에서 "국내 유튜버 중에는 157위, 영화 유튜버 중에서는 전세계 393위라고 한다"며 "20만 원짜리 마이크 하나로 시작했다"고 했다.

그는 '한 달에 억대를 넘게 버는 것 아닌가'라는 질문에 "평균적으로 그렇기는 한 것 같다"며 "내가 취업하려 했던 곳 연봉의 3, 4배는 버는 것 같다"고 했다.

지무비는 또 국내 금융권에 최종 면접에 갔다 떨어진 일화를 소개했다.

그는 "국민은행 최종면접에서 떨어졌다"며 "그때 붙었으면 유튜버를 안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떻게 '이것보다 불행할 수 있는지' 하는 게 나중에 알고 보면 최고의 행운이었던 걸로 귀결이 될 수도 있다"고 했다.

현재 자신의 콘텐츠 회사도 운영 중인 지무비는 직원들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무비는 "광고 건을 맡으면 보너스도 주고 조회수에 대한 보너스도 준다"며 "한 달에 800만 원까지 가져간 직원도 있고, 그런 식으로 해서 이제 더 열심히 할 수 있고 윈윈을 할 수 있는 게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