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대전일보DB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하 시당)이 28일 이장우 대전시장을 향해 지역 전세사기 피해자들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시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전세사기 피해자들을 위해 실질적 지원에 나선 다른 지자체에 비하면 대전은 전세사기 피해자를 위한 실질적 지원은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그야말로 손 놓고 있는 실정"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전세사기 피해자들의 대화 요청에도 불통으로 일관하던 이장우 대전시장이 '어제는 유체이탈화법'으로 '오늘은 민주당 탓'을 하며 책임회피에 급급한 모습"이라며 "이 시장은 거짓말로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아무 말이나 던지지 말기 바란다"고 했다.

이는 이 시장이 같은 날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은 국회 다른 법들은 마음대로 통과시키면서 전세대책은 떠밀고 있다. 법 없이 시민 혈세를 쓸 수 없다"고 말한 점, 전날 주간업무회의에서 "전세사기 피해와 관련해 대전시 대책이 느슨하지 않냐는 이야기가 나온다"고 언급한 점을 지적한 것이다.

시당은 "이 시장의 '민주당이 전세대책을 거꾸로 떠밀고 있다' '책임을 방기하고 있다'는 말은 새빨간 거짓말"이라며 "법 없이 시민혈세를 쓸 수 없다고 잘라 말했지만, 전세사기 피해자들을 지원하고 있는 부산과 인천, 수원 등 지자체는 무엇인가"라고 되물었다.

시당에 따르면 부산시는 전세사기 피해자가 민간주택으로 이사할 경우 2년 간 월세 40만 원과 가구당 이사비 150만 원을 지원하고, 수원시는 피해자 대상 현장 설명회를 열었다.

시당은 "이 시장은 변명으로 일관하며 변죽만 울리지 말고 전세사기 피해자들의 절규를 귀담아 듣기 바란다"며 "피해자들과 진정성 있는 만남을 통해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늦었지만 대전시가 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