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인 1일 오전 세종시의 한 아파트에 일장기가 걸려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일본의 식민 통치에 항거해 독립선언서를 발표한 날을 기념하는 3·1절에 세종시의 한 아파트에 일본 국기가 걸려 시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미친놈이 산다"는 글과 함께 한솔동 한 아파트 베란다에 일장기가 걸린 사진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일부러 저런 것 같다. 욕도 아깝다"며 "카페(세종 주민 커뮤니티)도 난리났다"고 전했다.

이 글을 접한 네티즌 중 일부는 아파트 동호수까지 거론하며 "어떤 정신 나간 XX인지"라고 분노했다. 이어 "신상 공개 요청한다", "실화냐", "내가 저 동네 살면 저 집 앞에 똥 싼다" 등 격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세종 시민들은 "확인해 보니 맞다. 아직까지 걸어놓고 있다", "다른 날도 아니고 삼일절 떡하니, 정말 어이없다"라고 비판했다.

한 세종 시민은 "남편이 열받아서 따지러 갔다 왔다"며 "밖에서 고래고래 소리 지르자 그 집 베란다로 한 사람이 나오더라. 순식간에 기자, 경찰, 주민들 몰려들었다"고 현장 상황을 전했다.

이어 "다짜고짜 조센징(한국인 비하 단어), 대깨들(맹목적 추종자), 우리가 돈 더 잘 벌고 재산세도 많이 낸다, 우리 세금으로 너희가 먹고산다는 둥, 완전 XXX부부"라며 "다른 날도 아닌 삼일절에 이런 짓, 소름끼쳤다"고 격분했다.
 

3·1절인 1일 오전 세종시의 한 아파트에 일장기가 걸려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이처럼 주민들의 반발이 빗발치자 오후 4시쯤 일장기가 내려졌다. 

앞서 관리사무소는 해당 가구원에게 일장기를 내릴 것을 요청했지만 거절당하기도 했다.
 

3·1절인 1일 오전 일장기를 내걸어 논란이 됐던 세종의 한 아파트. 오후 4시 30분쯤 일장기가 내려져있다. 사진=정민지 기자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