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충북도 교육청이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 에서 개최되는 `2016 교육기부&방과후학교 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꿈과 끼를 찾아 떠나는 4일간의 행복일주`라는 주제로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전국 유·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사,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방과후학교 및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현장 체험과 우수사례 공유의 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도내에서는 만수초등학교와 괴산 오성중학교가 각각 다양한 예체능 운영 모델, 자유학기 및 진로학기 연계운영 모델로 부스를 운영하고, 부용초등학교의 `부용리코더오케스트라`가 공연행사로 참여한다.

`필통(Feel·通)으로 꿈을 키워가는 두런두런(Do Learn! Do Run!) 만수 방과후학교`라는 주제로 부스를 운영하는 만수초등학교는 2013년과 2014년 연속 도 교육청 `베스트 스쿨(Best School)`로 선정되었고 2014년 전국 사교육비절감 창의경영학교 경영사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었다.

괴산 오성중학교는 `끼를 살리는 방과후 활동 및 체험활동`을 주제로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현재 교과관련 방과 후 17개 강좌, 특기적성관련 22개 강좌와 여름방학 중에는 `융합형 동아리 프로젝트 수업`, 겨울 방학에는 영어캠프 및 국제교류활동을 운영 중이다.

영동 부용초등학교의 `부용리코더 오케스트라`는 2013년 창단돼 6회째 정기 연주회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슈트라우스 2세의 오페레타 `박쥐 서곡`, 헨델의 `리날도`,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주제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이용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