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회서 지사직 유지 '무게' "연말까지 대선출마 여부 확정"

야권 잠룡으로 꼽히는 안희정 충남지사는 12일 대선 출마 여부와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부분에 대해선 도지사의 의무를 다해야 한다"며 도지사직 유지에 무게를 뒀다.

안 지사는 이날 충남도청 기자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언론에서 제 행보에 대해 관심을 두고 지켜보고 있는데, 제 행보는 도정의 업무"라며 "연말까지 많은 분과 대화를 하고, 각 정당의 경선 일정이 가시화되는 시점에 최종적으로 제 입장을 밝히겠다"고 기존 입장을 되풀이 했다. 이어 "제 원칙은 도정을 살피고 제게 맡겨진 임무를 잘 수행하는 것"이라며 "저 혼자 마음 편하게 돌아다니기 위해 도지사직을 버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안 지사는 대권 행보에 대한 자신감도 피력했다. 그는 "지지율은 고민하지 않는다"면서 "올림픽 때가 되면 출전 선수들을 금방 알게 된다"고 전했다. 이어 "문제는 어떠한 정책과 소신을 가지고 동의를 얻을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며 "소신과 포부가 있다면 도전을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야권 후보 단일화 논란에 대해선 "대권에 도전하려는 분들이 자신의 정책과 비전을 밝히는 게 순서"라면서 "지난 총선에서 경험했듯이 국민은 정당과 정치인이 선거에서 이기기 위해 이합집산하는 것을 예쁘게 보지 않는다"고 밝혔다. 강대묵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대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