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Tree House Chapter book series/ 글 Mary Pope Osborne / Random House Children`s Books |

Magic Tree House 시리즈는 영어를 가르치는 어머니들에게는 이미 교과서적인 시리즈로 인정을 받은 작품. ‘매직트리하우스’는 저학년을 위한 역사, 사회, 과학 지식이 가득한 모험동화 `마법의 시간여행(Magic Tree House)` 시리즈. 70페이지 남짓 짧은 분량에 비슷한 플롯이 반복됨으로써, 다음 내용을 짐작할 수 있게 해주고, 매권마다 단서가 조금씩 제공되는 미스터리가 있으며 스토리도 4권마다 나선형을 그리며 조금씩 변화되는 까닭에 아이들이 몰입해서 독서하게 만드는 마력을 가지고 있다. 공룡 시대, 중세 시대, 빙하 시대, 미래 시대 등 각 시대를 넘나드는 모험 속에서 주인공과 함께 사회, 과학, 역사를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Horrid Henry Chapter book series/ 글 Francesca Simon /그림 Tony Ross/ Orion Children`s Books

못말리는 엽기 개구쟁이 헨리의 장난기 어린 말썽 가득 이야기 시리즈. 체육, 역사 등 다양한 분야에 헨리가 주인공으로 나서는 이야기로 아이들이 풍부한 상상력을 가질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재미있는 코믹 만점의 에피소드 구성으로 영국에서 가장 크게 성공한 이야기로 유명하다. 개구쟁이 헨리의 생생한 에피소드와 사건들을 통해서 재미는 물론 다양한 영어표현을 배울 수 있는 정말 신나고 재미있는 시리즈. 호리드 헨리를 소개하자면 한마디로 부모들도 끔찍하게 생각하는 꾸러기 아들. 이녀석한테 매일 당하고 사는 동생 피터가 있는데, 이 둘은 정말 대조적이다. 헨리의 모습을 보면 한편으로는 헨리처럼 행동할까봐 걱정이 되기도하는데. 자신이 그렇게 행동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일종의 대리만족을 느껴 흥미를 돋운다.

△Arthur Adventure series/ 글 Marc Brown /Random House

영어의 기본기를 익힌 초등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시리즈. 반복되는 영어 리딩이 어렵다면 이 책으로 영어에 대한 관심을 가져볼 수 있다. 이 책은 모두 컬러에 책도 크고 페이지수나 글자도 그리 많지 않아 아이가 읽을때 부담이 없다. 이 책의 수준이 낮은 것은 아니지만 구성과 디자인이 시원해 책이 지니고 있는 수준보다 아이가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게 특징.

이 책의 내용은 아서의 주변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내용. 초등 저학년인 아이들에게도 알맞다. 또 미국 아이들의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이 나와 있어서 간접경험을 할 수 있다. 구성에 CD가 포함돼 혼자 영어를 읽기 힘든 아이에게 도움이 되고 발음교정용으로도 할용할수 있다. 또 DVD 부록을 함께 활용할 수 있어 영어학습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First Greek Myths series / 글 Saviour Pirotta/ Orchard Books

First Greek Myhs는 쉬운 문장과 간결한 구성, 생생한 일러스트로 처음 읽는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그리스 신화 이야기로, 신화의 내용뿐만 아니라 각 신화가 주는 교훈과 유래된 표현도 배울 수 있다.

First Greek Myhs는 기존 그리스 신화의 복잡한 내용과 인물관계에서 벗어나 간결한 구성과 쉬운 문장으로 쓰여 처음 읽는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주제에 차별화를 두어 아이들에게 적합하고 교훈을 주는 내용을 엄선했고, 작가의 따뜻한 필치와 유머가 더해져 아이들이 흥미있게 읽을 수 있다. 시리즈는 거미가 된 여인 아라크네, 판도라 상자의 비밀, 황금 손을 가진 마이다스 왕, 오디세우스와 트로이 목마 등 잘 알려진 그리스 신화로 구성돼 있다. 부드럽고 따뜻한 색감과 생동감 넘치는 일러스트는 아이들의 시선을 끌고 호기심을 자극하며, 내용의 이해를 돕는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