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이끄는 일곱빛깔 희망 무지개

노은1동은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7개 주민단체가 구성돼 어느 동 못지않은 열의로 지역 발전을 위해 뛰고있다. 단체장별 활동상을 소개한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중근)

주민복지 활동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각종 프로그램 개발에 힘쓴다. 주민과 행정기관간 가교역할을 하며 지역발전과 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통장협의회(회장 한영근)

지역 발전을 위한 사명감을 가지고 동네 구석구석을 살피며 이를 동 행정과 연결, 주민 불편사항이 바로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노재덕)

매월 1회이상 하천, 공원 등지에서 청결활동을 벌인다. 지역축제 준비에도 협조하며 관내 생활환경 정비사업 등 새마을운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최쇠필)

각종 행사시 먹거리 준비에 힘쓰고 가로변 꽃을 심고 관리한다. 또 저소득층을 위해 감자를 재배하며 김장김치를 담가 독거노인 등에 전달한다.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종대)

지역 기초질서 확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차선지키기, 무단횡단 안하기, 담배 꽁초 안버리기 등 주민계도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한다.

▲방위협의회(회장 이형복)

지역방위를 위해 예비군동대에 행·재정적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을지훈련, 예비군 훈련시 빵과 음료를 전달하고 명절에는 불우이웃에 성금을 전한다.

▲자원봉사협의회(회장 조금숙)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 가정에 매주 1회 밑반찬을 지원하고, 매년 불우이웃돕기 기금마련 바자회를 개최해 소년소녀가장을 돕고있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