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정가

충청 지역 정가는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와 관련, 일제히 애도의 뜻을 밝혔다.

한나라당 대전시당은 논평을 통해 “김 전 대통령께선 누구보다도 민주화, 인권, 남북관계 발전에 헌신해 오셨다. 생전에 이루고자 했던 숭고한 뜻이 국민화합과 더불어 남북평화로 승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영원한 안식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이날 김 전 대통령의 서거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주요 당직자들을 소집해 분향소 설치 등 장례 진행 절차를 논의했다. 또 각 지역에 설치한 미디어법 원천무효 홍보 부스를 모두 철수하고, 거리 홍보 일정도 전면 취소했다.

선병렬 대전시당위원장은 “존경하고 사랑하는 김 전 대통령의 서거에 눈물을 감출 길이 없다. 세계 평화와 이 땅의 민주주의, 민족 화해에 남기신 고인의 큰 뜻이 영원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자유선진당 대전시당도 논평을 통해 “고인께서 남기신 많은 족적과 업적들은 후대의 역사가 바르게 평가하고 기억할 것”이라며 “김 전 대통령의 이번 선거가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동서가 화합하는 계기가 돼 우리 정치가 보다 성숙해지길 진심으로 염원한다”고 밝혔다.

민주노동당 대전시당은 성명을 발표, “그 어느 때보다 김 전 대통령의 가르침이 절실한 때에 고인을 잃은 것은 우리 국민에게 너무 큰 상실”이라며 “행동하는 양심의 표상, 김 전 대통령의 서거를 온 국민과 함께 애도한다”고 전했다.

진보신당 대전시당도 성명에서 “고인의 서거에도 불구하고 고인이 평생 추구했던 민주주의와 인권, 한반도 평화의 발걸음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심심한 조의를 표한다”고 애도했다.

우세영 기자 sy6262@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우세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