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이 찾아 왔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간식을 만들어서 소풍을 떠나보세요. 엄마가 직접 구운 스콘과 함께 라면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지 않을까요?

아이들에게 좋은 견과류와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견과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땅콩, 호두, 아몬드 ,잣, 케슈너트 그리고 피스타치오 등이 있지요. 건과류가 두뇌에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견과류의 대표적인 기능들

1. 땅콩은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고 장운동을 도와주고 호흡기 건강에 좋습니다

2. 호두는 뇌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비타민 E가 풍보하게 들어있어요. 칼슘도 많이 들어있어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3. 피스타치오는 빈혈을 예방해주고 비타민 B1과 칼슘, 철 등이 많이 들어있어서 빈혈예방과 더불어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아몬드는 칼슘과 철분, 마그네슘, 아연, 무기질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멸치,우유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대체 식품이다.

이렇듯 견과류는 아이들 두뇌는 물론이거니와 성인에게도좋은 성분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열량이 높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보관시에는 금속성에 보관을 가급적 피해주시고 팩에 담아서 냉장보관 또는 냉동보관을 해주시고 오랫동안 보관을 해야 한다면 진공포장을 해주시면 좋답니다. 견과류는 기름(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공기와 닿으면 쉽게 산화가 이루어져 과산화지질이 성성되여 독이 되므로 오랫동안 실온에서 공기와 접촉하게 하는 것을 좋지 않습니다. 섭취보다 보관이 더 중요하답니다.

♧이런 재료들이 필요해요

재료: 밀가루(강력분) 200g 밀가루(박력분) 100g 버터 75g 설탕 30g 베이킹파우더 7g 소금 4g 계란 1개 우유 120cc

♧선택재료 : 건포도 30g(건무화과, 건자두,호두, 땅콩, 피스타치오, 아몬드슬라이스)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1. 강력분과 박력분 그리고 베이킹 파우더를 체에 내려주세요.

2. 설탕, 소금, 계란, 우유를 넣어 섞어 주세요.

3. 버터는 오븐에서 녹여주세요.

4. 1과 2를 섞으면서 3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좋아하는 건과류( 건포도, 건무화과, 건자두) 견과류 ( 땅콩, 호두, 피스타치오, 아몬드 등)

를 넣어주면 더욱 맛이 좋아진답니다.

5. 처음에는 포크나 주걱으로 섞어야 손에 달라 붙지 않아요.

6. 한덩어리로 만들어지면 냉장고에서 한시간 정도 두었다가 꺼내서 만들어야하는데 실온에서 20분정도 두었다가 만들어도 된답니다.

7. 오븐은 160정도로 예열을 해두었다가 10분정도 구운 다음 노릇하게 색이 안났으면 3-5분정도 더 구워주세요.

1. 완성이 되면 꿀이나 메이플시럽을 을 조금 표면에 발라주면 맛과 모양이 더 좋아진답니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