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5대 집중 기획 및 캠페인

책과 신문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책을 펴자, 신문을 읽자’를 주제로 365일 읽기문화 캠페인을 지속 전개합니다. 금강 살리기 사업의 바람직한 방향을 탐색하고 금강권역의 발전전략을 모색하는 금강 살리기 대토론회, ‘금강의 사계-금강의 어제와 오늘展’, ‘금강문화관 건립하자’ 캠페인을 중점 추진합니다. 대전시 60년, 광역시 승격 20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기획사업과 세계 최대 항공우주대회인 제60회 국제우주대회 및 제90회 전국체전의 성공 개최를 위한 집중 기획에도 나섭니다. 백제문화 학술포럼, 일본 속의 백제역사문화 탐사 등 백제문화 세계화를 위한 학술·문화사업과 청소년 우수 봉사프로그램 공모전 등 ‘봉사가 세상을 바꾼다’를 주제로 한 연중 캠페인도 전개합니다.

◇3, 4월 3개 마라톤대회 개최

대전일보사가 주최하는 3개 마라톤대회가 3, 4월에 잇따라 개최됩니다. 3·1운동 90주년 기념 제6회 유관순마라톤대회가 3월 29일 오전 10시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출발하고 제8회 서산마라톤대회가 ‘우리가 하나 되어 함께 뛰면, 미래의 꿈나무가 함께 크는!’을 주제로 4월 5일 오전 10시 서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립니다. 또 제90회 전국체전 성공을 기원하는 제6회 대전 3대 하천 마라톤대회가 4월 19일 오전 9시 대전 3대 하천 순환코스에서 펼쳐집니다.

◇지면 대폭 쇄신

금강 살리기의 바람직한 방향을 탐색하는 ‘다큐 금강’, 백제 역사문화 세계화와 백제정신 선양을 위한 학술 및 탐사 기획 시리즈, 대전시 60년·광역시 20년의 과거를 성찰하고 미래의 좌표를 설정하기 위한 ‘대전 재발견’ 등 3대 집중 기획을 전개합니다. 또 지방의회 활동상을 소개하는 ‘지방 의정’, 미디어를 종합 비평하는 ‘미디어’, 충청향우의 활약상을 소개하는 ‘충청향우회’ 및 ‘전국체전 90년-지역 체육인 90명’, ‘한국의 미래-대덕특구 재조명’, ‘한국시 100년을 넘어서’, ‘꽃이야기’ 등 다수의 기획물이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아울러 글로벌 뉴스와 충청지역의 쟁점 사안을 해부하는 ‘이슈 in 이슈’, 지역 성장동력을 탐사하는 ‘다이내믹 충청’ 코너 등을 강화합니다.

◇더욱 새로워진 ‘인터넷 대전일보’

애독자와 네티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대전일보 홈페이지가 시대감각에 맞춰 3월부터 산뜻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입니다. 뉴스 및 각종 자료에 대한 검색 기능을 대폭 향상시켰고 네이버, 노컷뉴스, 동아닷컴 등과의 제휴를 통해 지역의 생생한 소식은 물론 정치, 경제, 연예,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실시간 뉴스 서비스도 한층 강화했습니다. ‘대일동영상’에선 요리교실, 와인이야기, 맛집, 도서관탐방, 이제는 동시대, 공연·전시, 레저·여행 등 유익한 정보와 지역의 다양한 볼거리를 영상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