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읍관광명소 7개 코스방문 후 인증사진 영상이벤트
관광홍보영상담긴 USB 기념품
옥천전통문화체험관 숙박권 증정

지난해 지용문학관 해설사와 함께하는 투어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지난해 지용문학관 해설사와 함께하는 투어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옥천군은 풍부한 문화유산유적을 간직한 옥천구읍을 배경으로 2022년 SNS 포스팅 투어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3일 군에 따르면 포스팅 투어는 구읍관광명소 7곳을 도보로 다니는 골목길투어로 거리는 3km 정도다. 이 코스는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을 시작으로 육영수생가, 옥천향교, 교동저수지(생태습지), 지용문학공원, 옥주사마소, 정지용 생가(지용문학관, 지용문학공원)이다.

특히 군은 7개 명소를 돌아보고 개인 SNS에 사진 또는 영상을 올린 후 소감을 작성한 관외 거주관광객에게는 옥천군 홍보영상이 담긴 카드형USB를 제공하며, 이중 월 3명을 추첨하여 옥천전통문화체험관 숙박권(4인실)을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개별투어와 해설사와 함께하는 투어 2가지가 있다. 개별투어는 3월부터 12월까지 개인 또는 단체가 직접 명소 7곳을 돌아보고 SNS 포스팅 투어에 참여하면 된다.

해설사와 함께하는 투어는 3월부터 11월까지 토, 일, 공휴일 중에 일 2회만 운영하며 옥천관광안내소에 집결해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SNS 포스팅 투어에 참여하는 방법이다.

SNS에 포스팅 방법은 구읍 7개소를 돌아보면서 개인 SNS(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에 촬영한 사진 14장(장소별 2장) 이상 또는 동영상(총 60초 이상)을 올리고 100자 이상 소감을 작성해야 한다.

이후 옥천군 홈 페이지(문화관광, 여행도우 미, 관광안내책자 신청메뉴), 옥천관광 카카오톡 채널로 포스팅 주소를 입력하거나 유선으로 포스팅 주소를 알려주면 된다.

조도연 군 문화관광과장은 “지난해 처음 시작한 구읍 SNS 포스팅 투어가 성황리에 종료되어 올해도 구읍 SNS 포스팅 투어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구읍 SNS 포스팅 투어는 문화 탐방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옥천만의 특화된 관광상품으로 앞으로도 상시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