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4일까지 접수
[청주]충북개발공사는 도민들의 경영참여를 통해 열린 혁신을 구현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제3기 도민소통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충북개발공사는 2018년부터 도민소통위원회를 구성해 현재까지 제2기 도민소통위원회(17명)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구성될 3기 도민소통위원회는 공사 경영에 실질적인 참여를 확대하고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모집인원을 확대(20명 내외)하고 기존의 3개 분과를 4개 분과(열린혁신분과, 사회공헌분과, 모니터링 분과, 고객만족분과)로 확대 개편해 운영할 계획이다. 열린혁신분과는 공사의 혁신업무 추진 점검 및 의견 제안, 주민참여 예산제안을 담당하고, 사회공헌분과는 공사 사회공헌활동 의견제안, 복지나누미대상자 선정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모니터링 분과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명예감사관, 청렴 및 윤리경영자문 예정이며, 고객만족분과는 공사의 CS경영 추진점검 및 의견제안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제3기 도민소통위원회의 모집기간은 17일부터 오는 2월 4일까지다. 충북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도민은 충북개발공사 홈페이지 공고 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공사로 제출하면 된다.

이상철 충북개발공사 사장은 "공사업무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 도민들의 의견이 공사 경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발굴할 예정이며 3기 도민소통위원회 위원 모집에 있어 관심과 열정이 있는 도민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