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은군 제공
사진=보은군 제공
[보은]보은군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3R 자원재활용품 모으기 운동을 전개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5일 보은군 마로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여종수, 부녀회장 박손대)와 산외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갑주, 부녀회장 최정애)는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당마을 폐자원 모으기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은 각 마을주변, 가정 등에서 수집한 빈병, 고철, 폐 비닐, 농약 빈병 등 재활용 자원을 수거해 깨끗한 마을 만들기와 폐자원 재활용에 앞장섰다.

이 행사는 코로나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 판매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여종수 마로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준 회원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생활속에 버려지는 숨은 자원수거와 환경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3R 자원재활용품 모으기 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갑주 산외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각 마을의 폐자원을 성실히 모아주신 회원들께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3R 자원재활용품 모으기 운동을 전개해 쾌적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3R 자원재활용품 모으기란 재사용 재활용 발생 줄이기를 의미하는 것으로 지역자원순환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자는 데 주목적이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보은군 제공
사진=보은군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