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은군 제공
사진=보은군 제공
[보은]보은군은 코로나백신 요양병원입소자 및 종사자가 2일부터 접종한다고 밝혔다.

군은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코로나 백신예방접종을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만 65세 미만 입소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시작한다.

이번 공급되는 백신은 냉장고 온도인 2-8℃ 사이에서 보관이 가능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요양병원은 배송업체를 통해 직배송되고 요양시설은 군보건소를 통해 전달된다.

현재 군보건소는 각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입소자 및 종사자 명단과 백신접종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을 마친 상태이다. 각 시설별 접종일정을 조율하고 예진표와 안내문을 전달하는 등 행정절차를 진행중이다.

군이 수립한 접종계획에 따르면 1분기에 요양병원, 요양시설의 종사자 및 입소자와 코로나 1차 대응요원, 2분기에는 노인집단시설 등의 종사자 및 입소자 65세 이상 고령자 및 의료기관 약국종사자가 대상이다. 일반군민은 3분기부터 접종이 이뤄진다.

요양병원은 자체접종을 실시하며 요양시설은 자체 촉탁의 나 군보건소방문 접종팀이 접종한다. 접종 미동의자는 모든 군민의 접종이 끝난 후에나 접종을 받을 수 있다.

군보건소 역학조사 인력과 검사인력, 119 구급대, 코로나19 검사기관(보은 한양병원) 인력 등 코로나 1차 대응요원 130명은 군보건소에 내원해 접종받게 된다.

노인재가복지시설 입소자와 종사자, 장애인 등 시설입소자와 종사자는 군보건소에 내원해 접종 받으며 65세 이상 고령자와 의료기관 약국 종사자는 의탁의료기관에서 접종받을 수 있다.

이에 3분기에는 전 군민을 대상으로 접종센터(군보건소)와 지역내 11개 위탁의료기관을 통해 접종이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보건소 모자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순 군보건소장은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이 안전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예방접종 추진단 및 지역협의체를 구성해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집단면역이 형성될 수 있도록 백신접종 일정이 나오면 해당일에 반드시 접종해줄 것”을 당부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