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통업계 상품 특가판매 행사… 아이폰12 미니 43만원까지 공시지원

[그래픽=게티이미지뱅크]
[그래픽=게티이미지뱅크]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이날 하루를 향해 달려온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는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소비만큼이나 성인이 될 수험생이라면 재테크도 못지 않게 중요하다. 올바른 경제습관을 가질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다.

◇`수험표=할인권`="수험생 반값 할인", "수험표 지참 시 특가 할인" 등 매년 수능 직후 쏟아지던 풍성한 행사가 올해도 이어진다.

갤러리아타임월드는 수험표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5층 빈폴과 3층 빈폴레이디스 매장에서는 수험표 지참 시 올해 F/W상품 20% 할인을 오는 13일 까지 진행한다. 8층 나이키매장에서는 10% 할인 행사를 6일까지 펼친다. 8층 코닥 어패럴도 수험표 지참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하1F 루이카또즈 핸드백은 수험표 지참 시 30% 할인을 진행한다. 11층 식품관에서도 수험생 특가 행사가 펼쳐진다. 베트남쌀국수 전문점 `땀땀`은 매운소곱창쌀국수와 음료수 1개 세트를 1만 7500원에서 1만 6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간코`에서는 블랙카레와 돈카츠정식, 음료수를 포함해 1만 2000원에 판매한다. 기존 가격 대비 2500원 할인된 가격이다. `시그니처랩`에서도 악마필라프와 레몬 에이드 세트를 기존대비 4000원 할인한 1만 5000원에 제공한다. 이외에도 중식당 `청`에서는 탕수육을 2만 6000원에서 2만원으로, `오한순 손 수제비`에서는 손수제비와 부추전, 수육 세트를 3만 9000원에서 3만원으로 할인해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에서는 수능 수험생들을 위해 수험표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증정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4일부터 13일까지 수험표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패션 상품군(여성·남성·스포츠·레저·잡화)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지하1층 삼성전자 매장에서는 수험표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 S20·S20+·S20울트라, 갤럭시노트 20 · 울트라 5G, 갤럭시 Z플립 등 당 스마트폰 구매 시 단독 금액할인 혜택과 함께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증정한다. LG전자 매장에서는 LG 윙·벨벳·Q92 등 올해 출시된 5G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카카오프렌즈가 새겨진 무선 충전 LED 스탠드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의 라이브 방송 채널인 `100LIVE`를 통해 30여개 브랜드의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7일에는 겨울 시즌 필수 아이템인 `어그` 부츠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8일에는 `달팡` 라이브 방송을 진행, 인트랄 세럼, 아로마틱 케어 오일과 같은 달팡의 베스트 셀링 아이템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 대전지역 3개점(대덕·노은·서대전)에서는 `수험생 기력 회복 먹거리 행사`가 열려 캐나다 자숙랍스터, 한우, 손질민물장어와 함께 딸기, 감귤, 체리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또한 100% 국내산 냉장 계육으로 만든 통큰치킨을 5000원에 판매한다.

백화점세이는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브랜드별 10-20% 할인행사를 제공한다. 세이투 지하1층 아디다스 오리지널과 Jeep매장에서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브랜드데이 10% 할인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리바이스매장에서는 플리스재킷을 6만 9000원에, 점퍼를 9만 9000원에 특가(소진시 종료)로 판매한다. NBA매장에서는 일부품목에 한해 21년 수능만점 기원 21% 특별할인을 오는 6일까지 진행된다. 세이투 2층 나이키매장에서는 일부품목에 한해 20% 할인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지역 유통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새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로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아이폰·갤럭시를 내 손에=이동통신 3사와 전자업계가 입시에 지친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SK텔레콤은 15일까지 SK텔레콤 5GX 요금제로 신규가입, 기기변경 한 만 17-19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20명에게 맥북에어, 갤럭시탭,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KT는 13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100% 당첨 룰렛 이벤트 `Y 플레이 페스티벌`을 연다. 룰렛을 돌려 17-20세 고객들에게 아이폰12 미니·에어팟 프로·무신사 패키지 등 경품을 증정한다. 수험생 고객을 잡기 위한 공시지원금 혜택도 늘어날 전망이다.

통신3사는 아이폰12 미니를 비롯해 갤럭시Z폴드2, 갤럭시Z플립, 갤럭시S20 울트라 등 주요 프리미엄 단말 공시지원금을 높였다. 아이폰12 미니의 경우 적게는 15만 원에서 많게는 43만 원까지 공시지원금이 올라간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을 구매하면 갤럭시 주변 기기를 증정하거나 할인해주는 `갓스물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G전자는 윙·벨벳·Q92 등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카카오 프렌즈가 새겨진 무선 충전 LED 스탠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책임질 수 없는 소비는 금물, 체크카드부터=간편한 소비를 위해서 카드를 만들게 된다. 현명한 소비는 수입에 따른 지출이 돼야 하는 만큼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를 먼저 만드는 게 좋다. 경제관념이 반듯하게 잡히지 않은 상황에서 신용카드를 먼저 사용한다면 수입보다 지출에만 치우친 소비습관에 익숙해질 우려가 있다.

체크카드는 자신의 수입과 지출내역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금융권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가진 체크카드를 속속 내놓고 있다. 서점, 놀이공원 등 할인은 물론 캐시백 기능까지 더해 효율적인 소비가 가능해졌다.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소비패턴에 따라 체크카드를 선택해 혜택을 높인다면 한 푼이라도 더 아낄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언제든 수입·지출관리가 가능하다. 체크카드와 연동까지 가능해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갓 수능을 마친 수험생이라면 투자 개념에 익숙하지 않은 게 사실이다. 거액의 돈을 투자해 수익을 거두는 행위로 바라보지만, 지레 겁먹을 필요는 없다.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적금과 펀드다.

복리형 적금, 적립식 펀드 등 일정 금액을 투자해 목돈을 만들 수 있다. 매월 수익률을 고지하는 문자메시지나 시장 변화로 인한 수익률 변화도 확인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경제지식도 쌓을 수 있다.

명심할 점은 재테크가 적금통장을 다양하게 만들거나 목돈을 만드는 게 목적이 아니라 본인의 소비습관을 확인하고 이에 따른 자신만의 저축방법을 알아가는 데 있다.

시중은행 관계자는 "성인이 됐다면 본인 주머니에 있는 돈부터 직접 관리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며 "각자 자신에게 맞는 금융 상품을 이용해 현명한 경제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남형·김용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용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