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보 로고

'수험표=VIP 할인권' 공식 올해도 쭉~

2020-12-03기사 편집 2020-12-03 16:49:54      김용언 기자 whenikiss99@daejonilbo.com

대전일보 > 경제/과학 > 데이바이데이

  • 페이스북
  • 구글 플러스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밴드
  • 핀터레스트
  • 기사URL 복사

대전 유통업계 상품 특가판매 행사… 아이폰12 미니 43만원까지 공시지원

첨부사진1[그래픽=게티이미지뱅크]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이날 하루를 향해 달려온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는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소비만큼이나 성인이 될 수험생이라면 재테크도 못지 않게 중요하다. 올바른 경제습관을 가질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다.



◇'수험표=할인권'="수험생 반값 할인", "수험표 지참 시 특가 할인" 등 매년 수능 직후 쏟아지던 풍성한 행사가 올해도 이어진다.

갤러리아타임월드는 수험표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5층 빈폴과 3층 빈폴레이디스 매장에서는 수험표 지참 시 올해 F/W상품 20% 할인을 오는 13일 까지 진행한다. 8층 나이키매장에서는 10% 할인 행사를 6일까지 펼친다. 8층 코닥 어패럴도 수험표 지참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하1F 루이카또즈 핸드백은 수험표 지참 시 30% 할인을 진행한다. 11층 식품관에서도 수험생 특가 행사가 펼쳐진다. 베트남쌀국수 전문점 '땀땀'은 매운소곱창쌀국수와 음료수 1개 세트를 1만 7500원에서 1만 6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간코'에서는 블랙카레와 돈카츠정식, 음료수를 포함해 1만 2000원에 판매한다. 기존 가격 대비 2500원 할인된 가격이다. '시그니처랩'에서도 악마필라프와 레몬 에이드 세트를 기존대비 4000원 할인한 1만 5000원에 제공한다. 이외에도 중식당 '청'에서는 탕수육을 2만 6000원에서 2만원으로, '오한순 손 수제비'에서는 손수제비와 부추전, 수육 세트를 3만 9000원에서 3만원으로 할인해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에서는 수능 수험생들을 위해 수험표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증정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4일부터 13일까지 수험표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패션 상품군(여성·남성·스포츠·레저·잡화)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지하1층 삼성전자 매장에서는 수험표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 S20·S20+·S20울트라, 갤럭시노트 20 · 울트라 5G, 갤럭시 Z플립 등 당 스마트폰 구매 시 단독 금액할인 혜택과 함께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증정한다. LG전자 매장에서는 LG 윙·벨벳·Q92 등 올해 출시된 5G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카카오프렌즈가 새겨진 무선 충전 LED 스탠드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의 라이브 방송 채널인 '100LIVE'를 통해 30여개 브랜드의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7일에는 겨울 시즌 필수 아이템인 '어그' 부츠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8일에는 '달팡' 라이브 방송을 진행, 인트랄 세럼, 아로마틱 케어 오일과 같은 달팡의 베스트 셀링 아이템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 대전지역 3개점(대덕·노은·서대전)에서는 '수험생 기력 회복 먹거리 행사'가 열려 캐나다 자숙랍스터, 한우, 손질민물장어와 함께 딸기, 감귤, 체리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또한 100% 국내산 냉장 계육으로 만든 통큰치킨을 5000원에 판매한다.

백화점세이는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브랜드별 10-20% 할인행사를 제공한다. 세이투 지하1층 아디다스 오리지널과 Jeep매장에서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브랜드데이 10% 할인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리바이스매장에서는 플리스재킷을 6만 9000원에, 점퍼를 9만 9000원에 특가(소진시 종료)로 판매한다. NBA매장에서는 일부품목에 한해 21년 수능만점 기원 21% 특별할인을 오는 6일까지 진행된다. 세이투 2층 나이키매장에서는 일부품목에 한해 20% 할인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지역 유통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새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로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아이폰·갤럭시를 내 손에=이동통신 3사와 전자업계가 입시에 지친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SK텔레콤은 15일까지 SK텔레콤 5GX 요금제로 신규가입, 기기변경 한 만 17-19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20명에게 맥북에어, 갤럭시탭,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KT는 13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100% 당첨 룰렛 이벤트 'Y 플레이 페스티벌'을 연다. 룰렛을 돌려 17-20세 고객들에게 아이폰12 미니·에어팟 프로·무신사 패키지 등 경품을 증정한다. 수험생 고객을 잡기 위한 공시지원금 혜택도 늘어날 전망이다.

통신3사는 아이폰12 미니를 비롯해 갤럭시Z폴드2, 갤럭시Z플립, 갤럭시S20 울트라 등 주요 프리미엄 단말 공시지원금을 높였다. 아이폰12 미니의 경우 적게는 15만 원에서 많게는 43만 원까지 공시지원금이 올라간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을 구매하면 갤럭시 주변 기기를 증정하거나 할인해주는 '갓스물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G전자는 윙·벨벳·Q92 등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카카오 프렌즈가 새겨진 무선 충전 LED 스탠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책임질 수 없는 소비는 금물, 체크카드부터=간편한 소비를 위해서 카드를 만들게 된다. 현명한 소비는 수입에 따른 지출이 돼야 하는 만큼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를 먼저 만드는 게 좋다. 경제관념이 반듯하게 잡히지 않은 상황에서 신용카드를 먼저 사용한다면 수입보다 지출에만 치우친 소비습관에 익숙해질 우려가 있다.

체크카드는 자신의 수입과 지출내역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금융권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가진 체크카드를 속속 내놓고 있다. 서점, 놀이공원 등 할인은 물론 캐시백 기능까지 더해 효율적인 소비가 가능해졌다.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소비패턴에 따라 체크카드를 선택해 혜택을 높인다면 한 푼이라도 더 아낄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언제든 수입·지출관리가 가능하다. 체크카드와 연동까지 가능해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갓 수능을 마친 수험생이라면 투자 개념에 익숙하지 않은 게 사실이다. 거액의 돈을 투자해 수익을 거두는 행위로 바라보지만, 지레 겁먹을 필요는 없다.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적금과 펀드다.

복리형 적금, 적립식 펀드 등 일정 금액을 투자해 목돈을 만들 수 있다. 매월 수익률을 고지하는 문자메시지나 시장 변화로 인한 수익률 변화도 확인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경제지식도 쌓을 수 있다.

명심할 점은 재테크가 적금통장을 다양하게 만들거나 목돈을 만드는 게 목적이 아니라 본인의 소비습관을 확인하고 이에 따른 자신만의 저축방법을 알아가는 데 있다.

시중은행 관계자는 "성인이 됐다면 본인 주머니에 있는 돈부터 직접 관리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며 "각자 자신에게 맞는 금융 상품을 이용해 현명한 경제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남형·김용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henikiss99@daejonilbo.com  김용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