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이미지 찾기 사업 추진 장면  사진=부여군제공
고도이미지 찾기 사업 추진 장면 사진=부여군제공
[부여]부여군이 2021년도 고도 이미지 찾기 사업의 일환으로 한옥지원사업을 신청 접수한다.

군에 따르면 고도 이미지 찾기 사업은 역사문화환경 보존육성지역을 대상으로 고도의 역사문화환경을 보존·육성하고 주거환경 및 가로경관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상 지역은 쌍북1, 2, 3리, 관북리, 석목리, 구교2리, 구아1리, 동남1, 2리 일원이고, 신청자격은 토지(건물)소유자 또는 토지(건물)소유자로부터 사용승낙을 받은 개인이다.

지원내용은 △기존 건물을 철거 후 신축하는 경우 총 공사비의 2/3 범위에서 최대 1억원, △나대지에 한옥을 신축하는 경우 총 공사비의 2/3 범위에서 최대 8000만원, △기존 한옥을 수선하는 경우 총 공사비의 2/3 범위에서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하고 △담장, 대문을 신축하는 경우 총 공사비의 2/3 범위에서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12월 7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이며, 2021년도에는 14억원 정도를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신청자 본인 또는 신청자로부터 위임받은 사람이 건축 등 인허가 신고 접수(도시건축과) 후 행위허가 및 보조금 신청서를 부여군 문화재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부여군은 행위허가 및 보조금 지원 신청을 받아 고도보존육성지역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보조대상자를 선정하고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도 이미지 찾기 사업은 부여의 이미지를 개선하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이를 관광자원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최근 한옥지원사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등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부여군 문화재과(041-830-2641)로 문의하면 된다.조정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