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까지 확산될 수 있는 매우 엄중한 상황
선제적 대응으로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

조병옥
조병옥
[음성]조병옥 군수는 16일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 내 모든 공공시설을 잠정 휴관·운영 중단하라"고 지시했다.

조 군수는 이날 군청 상황실에서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지난 14일 기도원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10명으로 급증했다"며 "기도원 방문자와 그 가족까지 n차 감염으로 진행돼 지역사회까지 확산할 수 있는 매우 엄중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조병옥 군수는 "지역사회로 감염병이 확산하지 않도록 음성군 전 지역의 모든 공공시설을 잠정 휴관하고 운영을 중단해 선제조치하고 유형별로 선별적인 대응 조치를 취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따라 군은 도서관, 관광·체육시설, 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주민자치센터, 경로당 등 모든 공공시설을 긴급 휴관하고 운영 중인 프로그램들도 전면 중단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더욱 철저하고 강도 높은 방역대책을 추진하고 안전 안내 문자와 마을 방송, 홈 페이지 등을 통해 기도원 방문자나 관계자의 접촉자 자진신고와 함께 선별진료소 방문을 당부하고 개인 생활 방역 수칙 준수를 홍보하고 있다.

한편, 지난 14일 이후 음성군 벧엘교회기도원 관계자와 방문자 등 8명(진천 19번 확진자 포함)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지난 15일 저녁 기도원 방문자(음성군 25번)의 가족 2명이 추가로 감염이 확인돼 총 10명이 확진판정을 받았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