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천(사진 왼쪽) ㈜보림씨에스 대표는 지난 9일 저소득 가정 우수학생 장학금으로 김동일 보령시장에게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사진=보령시 제공
정종천(사진 왼쪽) ㈜보림씨에스 대표는 지난 9일 저소득 가정 우수학생 장학금으로 김동일 보령시장에게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사진=보령시 제공
[보령] 정종천 ㈜보림씨에스 대표는 지난 6일 김동일 보령시장을 통해 저소득 가정의 우수학생에 대한 장학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수혜를 받은 학생은 백민홍 군으로 뛰어난 학구열과 우수한 성적으로 현재 미국에 있는 앰브리리틀 에어로나티칼 유니버씨티학교에 재학 중에 있으며, 넉넉지 않은 집안 형편으로 학비 부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돕기 위해서다.

장학금 수혜자인 백민홍 학생의 부친 백양호 씨는 "넉넉치 않은 형편으로 아들의 학비가 부담스러웠는데 ㈜보림씨에스 정종천 회장의 도움으로 큰 힘이 생겼다"며 "고마운 마음으로 아들이 학업에 전념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학비 부담을 겪고 있는 지역의 인재를 위해 장학금을 쾌척하신 정종천 대표에게 고맙다"며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시와 기업, 마을이 함께 힘을 모아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종천 대표는 지난 2017년 보령 3호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하는 등 기업인으로서 적극적으로 나눔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지역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KF94마스크 3만 매(7300만 원 상당)와 웅천읍 및 주산면 주민 대상 무독성 살균제 6000개를 기탁 하는 등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