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충청북도와 음성군은 27일 청주 그랜드플라자에서 음성군에 투자하는 바이오스트림테크놀러지스(주) 농업회사법인 조인(주)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조병옥 군수, 강박운 바이오스트림테크놀러지스(주) 대표이사, 권봉수 농업회사법인 조인(주) 대표이사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바이오스트림테크놀러지스(주)는 성본산업단지 약6600㎡ 부지에 610억원을 투자해 건강기능식품 원료와 의료용 생물 소재 생산을 위한 공장 신설을 추진한다.

또한, 농업회사법인 조인(주)는 성본산업단지 약 3만3000㎡부지에 300억원을 투자해 통합 GP를 신설하고 산단 내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 포장·생산·유통을 전문화할 계획이다.

음성군은 바이오스트림테크놀러지스(주)와 농업회사법인 조인(주)에서 계획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고, 기업은 투자사업의 이행과 투자 규모 확충, 지역생산 자재·장비의 구매, 지역민 우선 채용 등 지역 경기 활력을 위해 최대한 힘쓰기로 했다.

조병옥 군수는 "전례 없는 경제·고용 위기 상황에서 바이오스트림테크놀러지스(주)와 조인(주)의 투자는 코로나 경제 위기 극복에 큰 힘이 되고 음성군의 경제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