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괴산군은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유현)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청소년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현장출동 이동고민상담소 `On-Line 마음씨(see)` 프로그램을 올해 말까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On-Line 마음씨(see)`란 지역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회불안 정도를 알아보는 `사회불안검사`와 자신의 강점을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강점검사`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증번호 발송을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온라인 심리검사 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결과 해석과 상담이 진행된다.

검사 결과에 따라 추가로 개인상담과 심리·정서 지원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유현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청소년의 심리적 불안·우울 등 정신건강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단순한 일회성 검사가 아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심리검사, 모래놀이상담 및 청소년안전망 구축을 통한 복지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