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계룡시 제공
포스터=계룡시 제공
[계룡] 계룡시가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해 삶의 질을 제고시킨다.

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23일 오후 3시부터 경남무궁화아파트 단지 내 주차장에서 `문화가 있는 날` 시민과 함께하는 동네방네콘서트 공연을 개최한다.

(사)한국예총계룡지회(지회장 박주용)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예총산하단체에 소속 된 많은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격려의 문화행사를 갖는다.

국악, 성악 및 합창, 무용, 대중가요 및 지역예술동아리 공연 등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

동네방네콘서트는 `계룡시 문화예술공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의 생활공간을 직접 찾아가는 공연을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개최하는 사업으로 작년 최초 개최 이후 시민들의 열띤 호응에 힙 입어 올해 두 번째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많은 문화·예술 행사가 취소 또는 연기된 가운데 어렵게 개최되는 공연인 만큼 그동안 문화적 갈증을 느껴온 시민들에게 가뭄의 단비와 같은 공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콘서트를 앞두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상황인 만큼 많은 사람이 모이는 행사는 위험하다는 판단 아래 관내 아파트 주차장에 무대를 꾸미고 각 세대 발코니에서 콘서트를 관람하는 `발코니 콘서트` 개최를 결정했다.

박주용 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차례 연기 끝에 어렵게 개최되는 이번 콘서트가 지역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는 동시에, 우리 지역만의 가치 있고 매력적인 문화 자산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값진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네방네콘서트 외에도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계룡문화예술의전당 2층 전시실에서 야생초를 활용한 `풀꽃으로 수놓은 압화전`이 개최되는 등 깊어가는 가을정취와 함께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계룡을 수 놓을 예정이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