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가 15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했다.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시의회가 15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했다.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시의회는 15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9일간 제65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개회식에 이어 이순열·이영세·박용희·서금택·상병헌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세종시의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의원 윤리심사의 요구의 건`과 `제65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제65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등 4개 안건을 처리했다.

이태환 의장은 개회사에서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차원에서 행정수도 완성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충청권 민관정 협의회가 출범하는 등 행정수도 완성을 촉구하는 연대의 움직임은 보다 활발해지고 있다"며 "국회세종의사당 설치를 통한 입법 기능은 물론, 강준현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원 설치법이 21대 국회에서 통과된다면 행정수도의 구성 요건도 기대보다 더 빠르게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의장은 "제3대 세종시의회 후반기가 출범한 지도 어느덧 100일이 지났다"며 "세종시의회는 세종시의 발전과 세종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전심전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종시의회는 오는 19일부터 각 상임위원회 소관 부서별 조례안과 기타 안건을 심사하고, 23일 2차 본회의에서 안건에 대한 심의·의결을 끝으로 회기를 종료한다.천재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천재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