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음성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는 언택트 시대 비대면 수업에서 질 높은 대학교육을 보장하고 수업 운영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10월 15일 `극동교육혁신포럼`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포럼은 극동대학교 교양연구소와 티칭이노베이션랩(Teaching Innovation Lab)에서 공동 기획하며 줌(zoom) 프로그램을 이용한 온라인 포럼 방식으로 열린다.

이번 포럼은 비대면 수업 상황에서 적극적인 학생 참여와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이에 필요한 교수 역량 강화 방안 등도 함께 논의한다.

충남대 김정겸 교수는 `비대면 수업상황에서 학생 참여와 소통`을 주제로 기조강연 한다.

극동대학교 김지혜 교수는 `뉴노멀 시대, 극동대학교 교수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사례발표 한다. 아울러 `공감톡톡 토크 콘서트`를 통해 현직 교수들이 수업현장 속에서 경험했던 다양한 사례들을 솔직하게 공유하고 수업 개선 방법을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를 갖는다.

극동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혁신 포럼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학으로 진화할 예정이며, 타 대학과의 교류 강화를 통해 혁신 사례를 공유·확산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