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달 행사 안내문=남부평생교육원 제공
독서의 달 행사 안내문=남부평생교육원 제공
[논산]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원장 이관휘)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의 독서 의욕 고취와 행복한 책 읽기 문화를 만들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참여 행사로는 봉오동·청산리 전투 100주년 기념 독서퀴즈, 도서관 삼행시 짓기, 이용자 만족도 조사 등 3종을 운영한다.

집콕! 책놀이 체험으로 손소독제와 마스크 보관함 만들기, 캐릭터 비누 만들기를 운영하며, 북큐레이션 `나의 인생책을 소개합니다.` `범인은 누구? 추리소설의 즐거움`이란 주제로 청소년 대상 추천 도서와 오·훼손 도서 등 다양한 전시 행사를 마련했다.

오프라인으로는 지역주민 대상 신병주 교수의 왕으로 산다는 것! 조선의 리더십, 가족단위 대상 전금하 작가의 쓰담쓰담, 부모와 그림책 어루만지기 강연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헌정보부 이인하 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조심스러운 요즘, 이번 온·오프라인 독서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마음의 여유를 얻고 생활 속에서 책을 가까이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남부평생교육원 홈페이지(cnbl.cne.go.kr) 및 문헌정보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