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영동군 민간자본보조사업 특혜의혹과 관련해 경찰수사가 본격화 됐다.

마을경로당 노래방기기 설치과정에서 특정업체 몰아주기 의혹을 사고있는 영동군 민간자본 보조사업과 관련해 경찰이 정식수사에 착수했다.

영동경찰서는 지난해 영동군이 마을경로당 38곳에 노래방기기설치 예산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특정업체가 사업을 독점적으로 수주한 정황을 잡아 지방재정법 위반여부를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 12일부터 영동군으로부터 지난해 노래방기기 보조사업계획서, 보조금신청서, 완료보고서 등 서류일체를 확보하고 내사를 벌여왔다.

이에 경찰은 업체선정 과정에 영동군의회 한 의원이 개입한 사실을 확인하고 군 보조금담당자 등을 참고인으로 불러 민간자본보조금이 제대로 쓰였는지 조사중이다.

영동군은 경로당 생활개선사업 명목으로 지난해 용산, 학산 면 등 경로당 38곳에 노래방기기 설치비용을 지원했다. 경로당 1곳당 최대 300만 원(자부담 제외)씩 모두 9500여 만원을 투입했다.

경로당 19곳은 지난해 각각 300만 원 보조금을 받았다. 기기설치는 영동 B업체가 도맡았다. B업체는 올해 노래방기기를 들이는 경로당 44곳 가운데 20여 곳의 설치도 맡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지난 2018년 말 영동 심천면 옥계리에 사업자 등록한 B업체가 서류상으로 존재하는 페이퍼 컴퍼니란 사실에 주목하고 있다.

경찰은 한 영동군의원의 업체선정과정에서 위법행위여부와 업체가 기기설치단가를 부풀리고 차익을 챙겼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