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보은군은 제2회 보은군 드론 아카데미를 개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군은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보은국민체육센터와 보은 드론 전용비행시험장에서 지역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전문교육기관인 피스퀘어보은드론비행교육원(대표 이근희)이 주관해 총 5회(회당 20명)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드론 교육과정은 드론의 기본원리와 조작법에 대한 이론교육, 실제 드론을 조종해 보는 드론 조종실습, 드론 축구 등으로 이뤄지며 성적우수자는 오는 9월에 창단예정인 보은군 드론축구팀 멤버로 활동하게 된다.

안진수 군 문화관광과장은 "드론 아카데미 운영을 계기로 미래의 보은을 이끌어 갈 어린이들이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함으로써 꿈을 갖고 미래 인재로 성장해 나아갈 것"이라며 "드론 아카데미가 미래인재양성의 초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지난 2017년 7월 보은군 산외면 신정리 276-2 일원에 직경 6km, 면적 28.3㎢ 규모로 관제센터와 자동기상관측장치를 갖춘 무인비행장치 보은공역장을 개장했다. 지난해 12월말 드론전용비행시험장이 완공되면서 통신망 활용, 농업지원용 등 각 분야의 드론 생산업체에서 시판전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상용화 가능성을 검증하는 전진기지로 주목받고 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