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서초등학교 학생들이 그림자극으로 보는 구연동화을 공연관람하고 있다.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옥천군서초등학교 학생들이 그림자극으로 보는 구연동화을 공연관람하고 있다.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옥천]옥천군서초등학교는 13일 학교서화관에서 그림자극으로 보는 구연동화공연을 관람했다.

군서초등학교에 따르면 어린이들에게 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심어주기 위해 13일 서화관에서`팥이 영감과 우르르 산토끼`그림자극으로 보는 구연동화공연을 전개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을 위해 공연, 강연, 동화책 읽어주기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옥천지역 동화 읽은 어른모임협조로 공연이 이루어졌다.

특히 `팥이 영감과 우르르 산토끼`는 우락부락 팥이 영감과 우르르 산토끼들의 한바탕 소동을 그린 그림책으로 익살스러운 분위기를 살린 공연이 특징이다.

옛날부터 구전되어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맞게 고쳐 각색한 그림 동화로 산토끼들이 날마다 팥이 영감네 팥 밭에 들어가 팥을 따먹어 화가 난 영감은 시체처럼 분장을 하고 죽은 척 누워 토끼를 잡겠다고 꾀를 낸다.

산토끼들을 영감이 진짜 죽은 줄 알고 칡 넝쿨과 꽃으로 예쁘게 무덤을 꾸미다가 영감 손에 잡혀 버리는 흥미진진한 동화다.

이에 유치원생들은 영감과 산토끼들이 쫓고 쫓기는 장면이 웃겼어요. 작고 귀여운 산토끼가 힘이 센 팥이 영감을 놀리는 모습이 재미있어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최임복 군서초 교장은 "어린이 눈높이에서 공연을 관람하면서 동화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 공연을 통해 독서 흥미를 일깨워 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사진=옥천교육지원청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