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은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행정지원을 위한 TF(Task Force)팀을 구성,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은 지난 22일 박해운 단장(부군수) 주재로 `TF팀 연계사업 발굴 보고회`를 하고 있다.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군은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행정지원을 위한 TF(Task Force)팀을 구성,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은 지난 22일 박해운 단장(부군수) 주재로 `TF팀 연계사업 발굴 보고회`를 하고 있다.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괴산군은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행정지원을 위한 TF(태스크포스)팀을 구성,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TF팀은 박해운 괴산부군수를 단장으로 기획홍보담당관, 농업정책과장 등 관련 부서장 및 친환경 민간단체 회원 등 40명으로 이뤄졌다.

TF팀은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가 열리는 오는 2022년까지 운영된다.

특히, TF팀은 오는 7월 예정된 국제행사 승인을 위한 전략적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다양한 행정지원사업을 발굴해 추진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군은 TF팀 가동 첫 날인 지난 22일 박해운 단장(부군수) 주재로 `TF팀 연계사업 발굴 보고회`를 열었다.

TF팀은 이 자리에서 △엑스포 홍보관 운영 △유기농엑스포광장 부설 주차장 건립 △동진천 인도교 가설 △유기농생태체험관 운영 등 54개의 사업을 발굴했다.

이들은 또 사업 추진에 필요한 2992억원의 투자계획 등을 꼼꼼히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지난 2015년 개최 이후 유기농업군 괴산에서 7년 만에 다시 열리는 국제행사다.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을 주제로 오는 2022년 9월 30일 개막해 10월 16일까지 17일간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군 관계자는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유기농 가치를 전 세계에 널리 확산하고 친환경 농산물 유통·가공시장을 넓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TF팀을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갈 것"이라며 "오는 7월 엑스포가 반드시 국제행사로 승인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군은 내달 말 국제행사 승인 후 TF팀을 보다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