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공주교육지원청은 3일 올해 새롭게 선출된 공주 관내 55개 단위학교(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책무성 및 전문성 향상,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통한 단위학교의 자치역량 강화, 청렴의식의 향상 등을 목적으로 연수를 개최됐다.

이번 연수는 2020년 충남교육재정 현황 및 주민참여예산제와 학생참여예산제 안내를 위한 교육재정설명회로 시작되어 학교운영위원장의 역량강화 연수 및 청렴 강의, 임원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충남교육청 예산2팀장 윤희성 사무관은 교육재정에 대한 이해와 참여 유도를 통해 주민의 의견이 민주적으로 수렴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당부했다.

이후 진행된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자세, 권한과 의무, 회의진행 요령 등에 대해 설명되었고, 반부패와 책임을 주제로 알기 쉬운 내용으로 청렴연수가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학교운영위원으로서 책임과 역할에 대한 의식 제고 및 교육활동 협력에 대한 만족도를 이끌었다.

백옥희 교육장은 "학생 맞춤 창의적인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는 학교운영위원장의 역할이 중요하며, 학교발전을 위한 동반자, 적극적 참여로 학교와 소통·협력하는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을 당부했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