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충북도내 고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3학년이 9일부터 온라인 등교를 시작했다.

9일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도내 고등학교 3학년 총 554학급 학생 1만3742명, 중학교 3학년 총 507학급 학생 1만3088명, 도내 특수학교 고등학교 3학년 총 21학급 학생 112명, 중학교 3학년 총 17학급 학생 79명이 온라인 등교 했다.

온라인 등교가 시작되면서 고등학교와 중학교에서는 4가지 온라인 원격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온라인 원격 수업의 유형에는 △(쌍방향) 실시간 수업 △(단방향)콘텐츠 활용수업 △과제형 수업 △혼합형 등 총 4개 분야가 있다.

각 학교에서는 교과별 성취기준 및 학습자의 온라인 학습 환경 등을 고려한 원격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성화고 원격 수업은 실무과목 교과 재구성을 통해 이론 부분을 앞당겨 원격수업을 진행하고, 실습(실기)부분은 등교수업 재개 후 집중 이수할 계획이다.

예술고와 체육고의 원격 수업은 온라인 클래스 구축을 통해 인문교과, 전공 이론 교과목 중심으로 진행하고, 전공 실기 과목은 교과 재구성을 통해 등교수업 재개 후 집중 이수할 계획이다.

특수학교는 장애학생 보호자와의 소통과 협력, 학생의 장애 유형 및 정도를 고려한 맞춤형 개별화 원격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처음 시작하는 일이라 한 번에 완벽할 수는 없지만 온라인 등교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온라인 수업에 차질이 없도록 `2020 원격수업지원단`을 구성, 운영한다.

원격수업지원단은 △원격수업 기반조성 △원격수업 콘텐츠 개발 및 교사 지원 △현장 컨설팅 지원 등 총 3개 분야로 운영된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