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 하나은행 대전시청지점장
김유정 하나은행 대전시청지점장
`건강하다`라는 의미는 시대에 따라 의미가 다르다.

중세시대에는 생물학적인 기능이 정상인 사람을 건강하다고 했고, 산업혁명 이후에는 신체뿐 만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까지 중요하게 생각했다. 교육수준을 갖추고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을 건강하다고 했다. 현대사회에는 육체적, 정신적, 경제적으로 안녕한 상태를 건강하다고 할 수 있겠다.

금융상품도 요즘 트랜드에 맞게 변화해 오고 다양화 됐다. 돈을 모으는 재미와 건강을 지키는 효과까지, 돈과 건강을 다 갖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금연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목돈도 마련하는 상품으로 금연성공 적금이 있다. 국가금연지원서비스를 신청하고 금연 성공 시 기본금리에 추가해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걸음 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주는 건강 증진형 적금도 재미있는 상품이다. 금융기관 앱을 통한 내 걸음 수 확인하기를 통해 수집된 걸음 수 데이터에 따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담배 값 적금`이란 상품도 있다. 금연을 통해 절약하는 담배 값을 적금으로 적립할 수 있는 상품이다. 담배 1갑을 선택하면 해당 담배 값에 따라 1일 최대 1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비흡연자의 경우에도 매일 금연응원 저축을 통해 적금을 불입할 수 있도록 했다.

걷기, 음식, 수면 패턴까지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건강마일리지 상품도 눈길을 끈다. 목표 건강 마일리지를 달성할 경우 또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국민체력 100에 참여한 경우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또한 효도 실천을 위해 가입하는 적금으로 효도적금 상품은 제휴병원 할인, 상조 서비스 할인혜택, 부모님 기념일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봄꽃이 아름다운 계절, 건강한 사회생활과 더불어 목돈마련도 함께 할 수 있는 이러한 일석이조의 상품에 관심을 갖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김유정 KEB하나은행 대전시청지점장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