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제21대 총선을 맞아 충북 8개 선거구에 출마한 여야 후보 31명이 2일부터 14일까지 13일간 위한 공식 레이스를 벌인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자는 취지에서 요란한 합동출정식을 생략하고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선거운동을 치르기로 했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지난달 16일 도당 대회의실에서 출범한 `새로운 미래 선거대책위원회` 행사로 출정식을 갈음하기로 했다.

다만 선대위는 확대했다.

공동선대위원장에 8개 선거구 후보 외에 한기수 한국노총 충북본부 의장, 임해종 전 중부3군(증평·진천·음성) 지역위원장을 추가 임명했다.

부정선거감시단도 설치했다.

변재일 상임선대위원장은 "이번 총선은 코로나19 국난을 함께 극복하고, 무너진 민생을 챙기며, 국민의 삶을 지키는 선거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래통합당도 지난달 24일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 겸 공약 발표회를 열었던 만큼 별도의 출정식을 하지 않기로 했다.

대신 청주 4개 선거구 후보 4명이 2일 오전 9시 30분 사직동 충혼탑을 합동 참배하는 것으로 선거운동 대장정의 서막을 알리기로 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청중 동원 유세를 자제하고 후보자를 비롯해 선거운동원 모두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 선거운동을 펼치기로 했다.

통합당 관계자는 "공식 선거운동 첫날 미래통합당 충북 후보자들은 충혼탑 참배와 함께 각 후보별로 거점지에서 선거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