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업무 실천계획 보고 청취 및 11건 안건 심사

20일 김헌수 홍성군의회 의장이 제265회 임시회 폐회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홍성군의회 제공
20일 김헌수 홍성군의회 의장이 제265회 임시회 폐회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홍성군의회 제공
홍성군의회는 20일 10일간의 제265회 임시회 일정을 마치고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군정업무 실천계획 보고 청취를 통해 2020년 군정방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조례안 8건, 의견청취 2건, 동의안 1건 등 총 11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병희 의원은 `군민의 정서적 감수성이 우선이다`라는 주제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그동안 혐오시설로 인식돼 오던 환경 기초시설에 대한 민·관의 이해충돌을 보다 능동적 대처해야 한다"며 △생활 속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웨이스트 실천 방안 추진 △오두리 폐기물 처리장 설치 반대에 확고한 입장 표현 등을 촉구했다.

또한 노승천·김은미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안, 김기철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인구증가 등을 위한 지원조례 일부개정안, 노승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다자녀가정 행복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안, 장재석·김덕배·김은미 의원이 제출한 홍성군 미세먼지 피해저감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이 원안가결 됐다. 이병희 의원이 제출한 홍성군 생활주변 위험수목 처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가결 됐다.

이와함께 홍성군수가 제출한 행정기구 등 명칭 변경을 위한 홍성군 군정조정위원회 조례 등 32개 조례 일부개정안, 홍성 군관리계획(용도지구, 시설 등) 결정에 대한 의견청취 등 6건의 조례안과 일반안건 등에 대해 찬성의견 채택 및 원안가결 됐다.

김헌수 홍성군의회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올 한 해 동안 군이 펼칠 주요 계획들을 살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집행부는 계획한 업무에 의원들이 제시한 의견과 지적사항을 적극 검토해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