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음성군 금왕교육도서관은 영유아부터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독서·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운영하며, 18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 페이지(www.gwelib.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를 위한 `동화랑 놀자`, `꼬물꼬물 미술놀이`등 2개 강좌 △초등학생을 위한 `북적북적 책놀이`, `영어와 놀자`, `요리쿡 독서쿡`등 3개 강좌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위해 `손끝의 매듭공예`, `엄마가 배우는 세계사`, `도전 한자 한자! 한문교실`, `창의 책놀이 지도자과정(자격증반)`등 4개 강좌를 운영한다.

학부모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하는 동아리 △그림책 토론 모임 `책이야기`, 인문 독서토론 모임 `인문 독서클럽`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5월부터 7월중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에는 중·고등학생 및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저명 강사 대상 인문한 강연인 `오후의 인문학`을 진행하고자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수준별·맞춤형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인문 독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금왕교육도서관 홈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