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체육회와 교보라이르플래닛생명보험이  10일 충남도민 걷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있다. 사진=충남도제육회 제공
충남도체육회와 교보라이르플래닛생명보험이 10일 충남도민 걷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있다. 사진=충남도제육회 제공
충남도체육회는 10일 체육회 회의실에서 건강리워드 프로그램 `헬스스위치`를 개발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과 충남도민 건강증진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에 따라 △`걷쥬` 및 `헬스스위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제 구축 △홍보 및 수행사업에 대한 협조 등 앞으로 다양한 업무에 대해 데이터 및 기술을 공유하기로 했다.

걷기운동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인 `걷쥬`는 충남체육회가 개발한 서비스로, 걷기운동 중 이동시간·거리와 칼로리 소모량을 측정할 수 있으며, 걷기 경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편리하다.

`헬스스위치`는 교보라이프플래닛에서 운영중인 건강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걸음걸이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 걸음 수를 체크하고, 일정 걸음 수를 채우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씨드포인트`를 제공한다.

김덕호 충남체육회장은 "기존 사업 영역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춘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충남체육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교보라이프플래닛 상무는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충남체육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헬스케어 사업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도체육회와 교보라이프플래닛은 4주간의 어플리케이션 연동 개발기간과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걷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음달부터 충남도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