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옥천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단체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지난해 옥천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단체모습.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옥천군은 많은 청소년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변화하는 장학사업 운영에 나선다.

14일 군 평생학습원에 따르면 옥천군민역시 교육사업의 높은 관심과 열성을 보여는 등 정성손길이 이어져 현재 1억 8000만 원 후원금이 확보됐다.

올해는 장학후원회를 재구성 자발적인후원의 손길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징검다리역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장학사업중 충북도립대 신입생장학금을 신설해 의료기기분야 인재양성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사업의 옥천행복교육지구 운영사업은 `돌봄 형 마을학교`를 신규사업으로 추가했다.

또 2억 원 증액된 4억 예산으로 지역사회연계 틈새 돌봄으로 돌봄 안전망을 강화하고 지역중심의 양육 친화적 사회환경조성을 위한 돌봄 공동체를 안착할 수 있도록 펼칠 계획이다.

특히 `주니어글로벌캠프`는 국제교육지원사업에서 명칭을 변경해 초등학생의 어학연수지원까지 확대한다.

전년도대비 2억이 증액된 총 3억 예산으로 초등학생 어학연수 및 중학생 문화탐방을 지원해 세계 속에서 꿈을 키워보는 해외연수사업으로써 지역내 초중학생들에게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어학연수의 기회와 동기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2020년 교육부 공모사업인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2억 원 예산투자로 혁신교육지구의 심화 및 일반자치, 교육자치의 협력적 거버넌스를 개발확산해 지역중심교육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미래형 교육자치를 실현한다.

군은 지난 2007년 `지역발전의 원동력은 곧 지역인재양성`이라는 방침아래 차세대 옥천발전의 주역을 발굴하고 성장시키고자 옥천군장학회를 설립했다.

군 장학회는 매년 사업을 확대운영하고 있어 옥천미래를 이끌어 갈 지역인재육성의 꿈을 키워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장학사업 규모 또한 매년확대해 지난 2019년 기금목표액을 100억 원에서 150억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정지승 평생학습원장은 "앞으로도 옥천미래인 아이들을 위해 5만 옥천군민과 출향인 그리고 인재육성에 뜻이 있는 다수의 후원인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옥천군민도서관 및 옥천군평생학습원 전경.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군민도서관 및 옥천군평생학습원 전경. 사진=옥천군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