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주시는 17일 `청주시 도시재생 커뮤니티 페스티벌`을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 1층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주시의 2019년 도시재생을 돌아보고, 성공적인 `2020 청주형 도시재생`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주시 도시재생 커뮤니티 페스티벌`은 주민·학생·청년·전문가 등 다양한 주체의 참여를 통해 확장적인 아이디어 수집과 이를 계기로 한 지역 고유의 도시재생 축제 환경을 마련하는 내용을 담았다.

1부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과 유공자 표창을 시작으로 2부에서는 양경준 크립톤 대표의 `도시재생의 기업형 모델 성공방안`이라는 주제 강연과 옛 연초제조창을 배경으로 한`우리 동네 담배공장 이야기` 뮤지컬 공연을 선보였다.

1층 로비에서는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들에 대한 작품전시와 함께 도시재생 참여지역인 모충동의 `용머리 전시` 및 영운동의 `건강 도시락 시식회`가 함께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주시 도시재생의 성과를 공유하고 성공적인 2020 청주시 도시재생을 위해 화합하는 계기가 됐다"며 "내년도 청주에서 개최하는 도시재생 한마당이 단순한 축제의 장으로 끝나지 않고 주민 스스로 참여하고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한마당 준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